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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신성장 경제신도시 평택

제19대 대통령선거
D - 11
2017.5.9
태극기(국가상징 알아보기)

전자민원

공통서비스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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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고객이 1분 이내에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에게는 "어서 오십시오. 어떻게 오셨습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의 인사를 하고 앉을 자리를 권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과의 모든 대화는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가급적 쉬운 생활용어를 사용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통화시 "안녕하세요. ○○○과 ○○○입니다" 라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에는 통화요지를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즉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찾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용건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4시간(근무시간)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편리한 민원상담 서비스 제공

  • 민원24(www.minwon.go.kr)를 통해 민원서류를 본인 컴퓨터로 민원신청 후 바로 발급(출력)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팩스,우편으로 요청하실 경우 지체없이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즉시 처리대상 민원에 대해서는 3군무시간 이내 고충민원에 대해서는 7일 이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시민참여 및 의견제출

시민 여러분의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제안이나 제도개선 요구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하여 신속히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정보제공 서비스

  • 정보공개 신청은 문서·우편·팩스·인터넷·직접방문 등 고객이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하시고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법률 과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 규정에 따라 신속히 처리하고, 공개 가능한 정보는 최대한 공개하겠습니다.
  • 진정·건의·신고등의 민원내용은 비밀을 준수하고 공평하게 처리하겠으며, 업무 중 취득한 개인정보는 본 업무에만 사용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우리시 공무원은 법과 제도 그리고 규정에 의거 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개인적으로 목적하시는 바를 이루지 못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항상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라며, 고객이 주시는 의견은 시정발전의 거름이 되므로 개선사항이나 잘못된 점과 함께 칭찬할 점도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불만 접수처리 창구

  • 인터넷: 평택시청 홈페이지(http://www.pyeongtaek.go.kr) → 전자민원 → 민원상담 → 평택시에 바란다
  • 우편: 우)17901 경기도 평택시 경기대로 245 (비전동)
  • 전화: 민원접수 031 8024-2860, 팩스 8024-2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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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토지과
  • 031-8024-28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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