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취임사

100만 평택특례시 기틀, 시민여러분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58만 평택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먼저, 시민 여러분의 선택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선거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을 만나 현장의 소리를 들었고, 많은 분들이 당부하셨습니다. 초심을 잃지 말아 달라,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달라, 평택을 제대로 발전시켜 달라는 말씀이셨습니다.
말씀을 전해주시며 꼭 잡던 손의 온기, 시민 여러분의 바람과 희망을 간직하고 저의 책임과 소명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저는 오늘, 민선8기 평택시장의 임기를 시작하는 출발선에 서 있습니다.

평택시장 정장선

평택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앞으로, 평택의 성장은 더욱 빠르고 폭넓게 진행 될 것입니다.
성장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 ‘사람’이 최우선이라는 원칙을 지켜나가야 합니다.
우리가 추구해야 할 최대 목표는 ‘시민 행복’ 입니다.

지금, 평택은 ‘100만 특례시’ 로 향해 가는 아주 중요한 기로에 서 있습니다.

민선7기의 성장기반을 발판으로 ‘100만 평택특례시’ 비전 실현을 위해 시민과 함께, 민선7기 핵심사업들을 민선8기에 확실히 마무리하고 시민을 위한, 살기 좋은 평택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시민이 최우선, ‘시민 행복’ 을 위해 시민여러분과 함께 이뤄나갈 민선8기의 중점 추진 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01

첫째, 미래를 선도하는 첨단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삼성 반도체와 KAIST 평택캠퍼스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특구 조성과 수원-화성-평택-용인으로 연결되는 정부의 ‘K반도체 전략’의 중심도시가 평택이 될 것이며, 평택항 수소복합지구를 필두로 수소 생태계 구축과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등 산업구조 고도화를 통한 첨단산업을 선도하겠습니다.
지역 간, 도시 간의 연결교통망 구축과 언제, 어디서나 시민이 편리한 대중교통 망으로 새롭게 전면 개편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평택을 만들겠습니다.
02

둘째, 미래세대 희망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청년, 주거, 1인 가구, 평생교육, 육아, 노인 등 인구구조와 시대변화를 반영한 촘촘한 복지체계를 마련하겠습니다.
배움과 육아가 즐겁고 청년이 활기가 넘치며 장애인이 소외되지 않고 노년이 행복한 복지ㆍ의료도시를 만들겠습니다.
03

셋째, 조화로운 균형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서부, 남부, 북부 지역의 특성과 장점을 살린성장 전략을 통하여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모두가 두루 성장하는 살맛나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04

넷째, 푸른 하늘 맑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맑은 물 공급과 청정 대기질 향상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과 하천 수질 개선을 중점 추진하겠습니다.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깨끗한 맑은 물을 공급하겠습니다.
일터에서, 학교에서, 삶의 현장 어디서든 일상이 안전하고, 숨이 편한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05

다섯째,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국제도시를 만들겠습니다.

품격 있는 문화·예술 도시 구축과 국제안보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경기 유일의 국제 무역 평택항과 연계한 중국, 동남아 등 아시아와의 교역 기반 마련을 위한 교류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생활체육과 문화, 예술, 관광이 일상의 놀이가 되어 시민과 시민을 연결하고 모두가 하나 되는 행복공동체를 이루겠으며,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어울림의 도시 평택을 만들겠습니다.

평택시 공직자 여러분!

58만 평택시민들의 행복의 중심에는 여러분이 있습니다.
우리들의 작은 변화와 정성 하나 하나가 시민을 행복하게 만들 것입니다. 시민이 원하는 일이라면 ‘되는 이유부터 찾아서’ 적극행정을 펼쳐 주시기 바라며,
평택시의 내일을 위해 혁신적인 자세로 행정을 고민하고 도전하고 실행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평택시민 여러분!

앞으로 저에게 새로 주어진 4년, 1분 1초를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저를 믿고 막중한 임무를 맡겨주신 뜻을 항상 기억하며 시민 중심, ‘100만 평택특례시 기틀’ 완성을 향해 저와 2,300여 공직자는 58만 평택시민들과 함께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2022. 7.1 새롭게 시작하는 평택, 함께 해주십시오.
평택시장 정장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