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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시 인구2019년10월말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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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자영업자 긴급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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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자영업자 긴급 지원 사업 공고」

평택시는 「평택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및 「긴급복지 지원법」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인한 매출 감소로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긴급 생계비를 지원하여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자영업자 긴급 4차 지원 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사업 개요 및 지원 기준

  • 사 업 명 :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긴급지원 사업
  • 지원대상 : '20. 05. 31. 이전 창업자(정부기준)로 현재 영업장 소재지가 평택시 이거나 주소지가 평택시이고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한 소상공인
    • 공고일 현재 영업중인 소상공인
    • 2019년 연매출이 4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인 소상공인
    • ※ 행정명령대상 및 일반업종으로 4억원 이하는 정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 ※ 정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자 지원 불가
  • 전년도 동기간과 비교하여 매출액이 하락한 소상공인 
    • (2019년 이전 창업자) : '20년 상반기(1~6월) 월평균 매출액이 '19년 월평균 대비 감소자
    • (2020년 창업자 중 5월 31일 이전 창업자) : '20. 8월 매출액이 6월·7월 월평균 대비 감소자
  • 지원내용 : 업체당 100만원 지원(1회 지급)
  • 지급방법 : 현금 계좌 이체
  • 지원기준 
    • 1) 공통기준 :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햐 함.
    • ○'20. 05. 31. 이전 창업자(정부기준)로 아래 기준 모두 충족한 소상공인
    •  ① 현재 영업장 소재지가 평택시이거나 주소지가 평택시인 소상공인
    •  ② 주된 사업에 종사하는 상시 근로자의 수가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를 충족한 소상공인
    •    - 광업, 제조, 운수, 건설업 : 상시근로자가 10인 미만
    •    - 도매업, 소매업 등 : 상시근로자가 5인 미만
    •  ③ 연매출이 4억원 초과 ~ 10억 이하인 소상공인
    • 2) 개별기준 : ①, ② 둘 중 1개 충족
    •  ① 2019년 이전 창업자
    •   - 2019년 월평균 매출 대비 2020년 상반기 월평균 매출액이 감소한 소상공인
    •  ② 2020년 창업자(단, 05. 31. 이전 창업자)
    •   - 2020년 상반기 매출액 연간 환산 매출액이 4억원 초과 ~ 10억 이하이고, 8월 매출액이 6, 7월 월평균 대비 감소한 소상공인
    •   [예시] '20년 상반기 월평균 매출액×12개월(연간 매출액 환산) → 4억 ~ 10억 
    •             '20년 8월 매출액이 6, 7월 월평균 대비 감소자
  • 지원금액 
    • 1개 업체 100만원 / 1회 지급
    •  - 1인이 2개 이상의 사업장 소유일 경우 1개만 지급
    • 2인 이상의 공동 소유인 경우 : 업체 당 1회 지급
    •  - 위임장 작성 및 제출
  • 제외대상
    •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업종[공고문 참조] ※ 유흥, 도박, 사행성 업종 등
    •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
    •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비영리 사업자 ※ 고유번호증 발급자 등
    • 공고일 현재 휴업·폐업중인 소상공인
    • 특수형태 근로자에 포함되는 경우(14개 업종)
      • 학습지교사, 방문교사
      • 대리운전 기사, 퀵서비스 기사, 택배기사, 건설기계 운전기사
      • 보험설계사, 대출 모집인, 신용카드 모집인
      • 방문판매원, 대여제품 방문 점검원, 가전제품 설치 기사
      • 화물자동차운전사(수출입컨테이너, 시멘트, 철강재, 위험물질), 골프장 캐디
    • ※ 상반기 평택시 소상공인·자영업자 긴급복지생계비(1~3차)를 받은 특수형태 근로자 업종은 이번 지원에서는 제외(고용노동부에 신청)

 

신청 기간 및 방법

  • 신청기간 : 2020. 10. 26.(월) ~ 11. 06.(금), 09:00~18:00(공휴일 제외)
      ※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5부제 접수 실시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요일제 신청기간에 대한 설명입니다.
토·일
1, 6 2, 7 3, 8 4, 9 5, 0 휴 무
  • 예) 123-45-67890 인 경우 끝자리 "0"인 금요일날 접수
  • 신청방법
      ※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5부제 접수 실시
    • ① 현장 신청 : 평택시 23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이 협소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② 등기우편 접수
        [우편접수처 : 평택시 중앙로 275, 평택시청 일자리창출과 (우)17901]

* 기간 내 접수한 서류에 대해서만 인정, 우편접수는 '20. 11. 06.(금) 우체국 소인분까지 유효

  • 제출서류
    • 신청서 1부(정보제공동의서 포함)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소상공인확인서 1부*, 통장사본 1부, 주민등록초본 1부.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 사업장 가입명부 대체 가능
    • 신분증(위임의 경우 위임장 및 위임자 및 위임을 받은자 신분증)
    • 매출 감소 증명 자료 1부(정보제공동의서 작성 시 제출 불필요-국세청 확인)
        - VAN사, 카드사 제공 매출액 및 판매시점 관리시스템(POS) 매출액
        - 현금영수증 발행내역, 현금 입금 받은 내역, 세금계산서
        - 국세청 발행 부가가치 신고내역, 종합소득세 신고내역 등
    • 매출 증빙 자료 1부(정보제공동의서 작성 시 제출 불필요-국세청 확인)
        - 2019년 이전 창업자 : 2019년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2020년 상반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 2020년 이후 창업자(단 5월 31일까지) : 2020년 상반기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 ※ 접수 후 제출 자료에 대해 추가 요청할 수 있음.

 

처리절차
  • 신청·접수
    (5~10일 소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입력·심사(서류심사)
    (5~10일 소요)

    일자리창출과

  • 생계비 지급

    일자리창출과 (T/F팀)

 

 

기타사항

  • 신청서 내용이 허위 기재나 사실과 다를 경우 환수 조치 및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음.
  • 지침·기준 등 미숙지로 발생하는 불이익 및 그에 따른 책임은 지원 신청자에게 있음.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주차장이 협소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문의사항
  • 평택시청 콜센터 : ☎ 031-8024-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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