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바람이 머물다간 그곳 평택

평택 노을 이미지1
평택 노을 이미지2
  • 문화
    한국소리터 이미지

    한국소리터

    전통문화의 허브이자 평택 문화예술의 거점인 한국소리터는 대공연장(지영희홀)과 야외공연장(평택농악마을) 그리고 어울림동, 두드림동, 숙소강의연습사무실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주말공연, 전통공연이 상설 개최되어 평택호와 함께 아름다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자세히보기

    관광지 이미지

    지영희국악관

    평택이 낳은 근대 국악의 아버지 지영희를 소개하는 전시관으로 국악의 대중화, 현대화, 세계화를 이끌었던 그의 업적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국악계에 있어 매우 가치가 크고 희귀한 다량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해금체험 프로그램 및 전통국악공연을 즐길 수 있다.

    자세히보기

    관광지 이미지

    평택호예술관

    피라미드형 건물로 1층은 대형 전시실, 2층은 다목적홀, 3층은 명상 공간이다. 연중 다양한 문학, 사진,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자세히보기

  • 역사
    관광지 이미지

    정도전사당

    새로운 유토피아를 꿈꾼 고려 말의 정치가이자 학자, 정도전. 그는 경복궁 중건과 조선경국전을 집필하는 등 조선 왕조의 내외적 근간을 만든 조선 최고의 개국 공신으로 조선경국대전을 편찬하여 조선법제의 근본을 마련하였다. 삼봉기념관에 보관되어 있는 삼봉집목판은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32호다. 

    자세히보기

    관광지 이미지

    진위향교

    향교는 조선 초기에 창건된 지방교육기관으로 진위향교 대성전은 공자를 비롯하여 성현들의 위패를 모시고 제사를 지내는 공간이며 18세기 건축기법을 잘 반영하고 있다. 진위향교는 진위천이 내려다보이는 무봉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자세히보기

    관광지 이미지

    해군2함대(천안함)

    2010년 3월 26일 백령도 인근 해상에서 포격당한 ‘천안함’과 2002년 서해교전 때 포격당한 ‘참수리호’가 포탄 자국 그대로 전시되어 있으며, 안보공원 등 해군 제2함대의 군사시설을 견학 할 수 있다. 하루 3회 운영되며 견학을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방문 3일전까지 예약신청을 해야만 견학이 가능하다.

    자세히보기

  • 힐링
    관광지 이미지

    소풍정원

    소풍정원은 평택시 고덕면 궁리에 조성된 습지공원이다. 소풍정원은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소풍정원에 올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나무데크로 된 소풍산책길을 따라가 보면 연꽃 습지와 모래 놀이터도 만나 볼 수 있다. 곳곳에 설치된 철새 모양의 솟대를 찾아보는 것 또한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마지막으로 만나는 철새 정자, 거울연못은 철새와 갈대를 함께 볼 수 있는 곳으로 진위천의 맑은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다.

    자세히보기

    관광지 이미지

    평택호 관광단지

    평택호 방조제를 쌓으면서 조성된 인공호수로 24㎢에 달하는 호수를 끼고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평택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꼽힌다. 끝없이 이어지는 목조수변테크를 걸으면서 호수를 감상할 수 있고 우리음악이 들리는 국내 최초의 소리의자도 있다. 단지 내 조성되어 있는 한국소리터, 평택호예술관 및 모래톱공원에서는 미술품 상설전시와 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자세히보기

    관광지 이미지

    부락산 문화공원

    공원 내 산림체험장에는 목재구조물·로프 등으로 연결해 자연을 즐기고 모험심을 길러주는 자연친화적 레포츠 시설로 연습코스·청소년코스·패밀리코스·성인코스 총 4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플라잉 짚과 10여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어드벤처 코스 등이 마련돼 있어 청소년과 젊은 층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히보기

닫기